유라가 하루를 게임처럼 공략할 때

남들에겐 날로먹는것처럼 보였으면 좋겠어

삼국지전략판/동맹연회

PK9012K 167 Ver.8 북정중원 명품+해품+군력사쿠라 삼전 정 (三戰 情) 동맹연회

유라얌 2024. 8. 13. 12:45
728x90

 

 

 

 

 

 

** 해당 포스팅은 2023.05.31 공카에 업로드 되었습니다 **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안녕하세요 ~ 167 서버 명품 유라 [쾨셈 이슈타르] 입니다 .

 

다들 시즌 말 이라 이것저것 바쁘실거라 생각합니다 . 저 역시 도적도 안 잡고 몇 주를 하얗게 불태우고 있네여 .

이번시즌 다들 고생하셨습니다 ///

 

 

 

요번 동맹 연회는 시도해보고 싶었던 이미지들을 뽑아서 제작해봤습니다 .

 

조금 더 어려운 것도 생각해봤었었는데 .... (..) 과로하실거 같아서 폐기한 자료도 있답니다 . (음흉)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이제부터 명품 Ver.8 동맹연회 를 시작하겠습니다 .

 

재미있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///

 

 

 

 
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조조전 온라인 패러디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선별은 군주이신 운유 님 께서 하셨습니다 .

 

이번엔 도 포함되어 쑥스럽네요 . (데헷 ~)

 

 

 

 

 

선정되신 분들 축하드리며 , 명품 모두 고생하셨습니다 ///

 

 

 

 

 

 


 

 

 

 

:: 일심동체 :: 북정중원 졸업 ! 책거리

 

 

 

 

 

 

:: 당시 명품 공지 ::

 

 

각 동맹, 군력을 한데모아 울타리, 막사 등 책서 건물을 짓습니다 .

막사 축성 시 동맹이름, 구호, 키워드 등을 새깁니다.

(( 협객 타일 뒤집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! ))

 

 

위치 : 위흥 , 형서 , 경조

- 군력 : (위흥) 점령위치 법령 참고. 최종 글귀를 새깁니다.

- 명품 : (형서) 점령위치 법령 참고. 최종 글귀를 새깁니다.

- 해품 : (경조) 점령위치 법령 참고. 최종 (해) 그림 입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여기서 셀렉해야하는데 결정장애 와서 전부 다 올리게 되었다는 후문 .

 

 

 

 

 

 

좋은 이미지로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!

 

 

 

 

 

이글이글 타오르는 해 꼬리들이 많았었는데 어쩌다보니 없어졌어요 '_' .. 없으면 없는대로 !

 

 

찰떡같이 알아보고 편집해주신 마마화화 님 께 무한한 감사를 드립니다 .

 

 

 

모르는 사람들이 보면 한 장소에서 이벤트 했다고 생각하겠군여 !

 

 

세심한 정리 감사합니다 ///

 

 

 

그리고 일부러 타일 점령하고 막사작 , 울타리 등등 작업하기 귀찮으셨을텐데 하루만에 작업 마쳐주신 동맹원 여러분께 무한한 감동을 받았습니다 .

 

 

저만 잘하면 되네요 .. 저만 .. (머쓱)

 

 

 

 


 

 

 

 

 

:: 숨바꼭질 :: 북정중원 Ver. black sheep wall

 

 

 

 

 

 

:: 당시 명품 공지 ::

 

 

- 게임 안내

시즌을 거듭하며 맵리는 날이 갈수록 중요도가 더해지고 있습니다.

다들 매의 눈이 되어 빠른 대응을 연습하기 위한 게임을 준비해봤습니다.

- 게임 방법

* 인게임 이벤트는 "형서"에서만 진행됩니다.

* "정품" 동맹으로 동맹 기술 비책 "편안한 길"을 발동합니다.

* 5월 3주, 4주 각각 한 번 씩 발동하겠습니다. 발동 시기는 랜덤입니다.

* 좌표가 포함된 캡쳐를 찍어서 개인톡으로 보내주시거나, 인게임 개인 채팅으로 좌표를 보내주시면 됩니다.

단, 진행자의 답변이 와야 인정 됨.

- 배점

가장 먼저 발견하신 분 + 7점

산길 or 다리가 완성되기 전 까지 연락주신 분 + 3점 (~3등)

산길 or 다리가 완성되고 연락주신 분 + 1점 (등까지 채워지지 않았을 시)

길작하여 최후의 일격 + 5점 (완성 전 부숨 + 5점)

길작하여 일격에 동참 + 2점 (완성 전 부숨 + 5점)

산길 or 다리를 부수고 전보 캡쳐를 보내주시면 됩니다 .

- '편안한 길' 비책 발동 일정안내

5월 3주 (5/15 ~ 5/21)

5월 4주 (5/22 ~ 5/28)

진행은 명품 소통방, 정답제출은 개인톡에서 하겠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요거는 몰래하는게 제격이라 대대적인 홍보는 하지 않았습니다 . 이런거 할거다 ~ 말만 던져놓고 더이상의 홍보는 하지않은 리얼리티 !

 

 

 

명품에서는 장난스러운 밈이 하나 존재하는데 , 상품이 후드티 일 때 보이콧을 하려는 습성 (!) 이 생겼어욬ㅋㅋㅋㅋ

 

 

 

 

 

그것을 뚫고 진정한 매의 눈으로 거듭나기위해 진지한 맵리 하시는 분도 계시고요 .

 

 

 

 

가똑 주셨지만 제발 올리지말고 카운팅이고 상품이고 필요없으니 비밀로 해달라는 분 도 계셨 ........

 

 

저는 의리있는 자 이니 비밀을 지켜드리겠습니다 :D

 

 

 

 

 

 

그래서 우승은 櫻해우 님 되셨어요 /// (흐뭇)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
 

 

 

 

 

:: 문정약시 :: 명품 인기왕

 

 

 

 

 

 

:: 당시 명품 공지 ::

 

 

본인의 프로필을 체크하시고 , 덕질하시는 분께도 애정을 !!!!!

 

- 나에게 좋아요 눌러준 갯수가 가장 많은 분 캡쳐

- 나의 좋아요 자랑 캡쳐

- 내가 덕질하는 분 좋아요 누르고 캡쳐

 

 

 

 

좋아요 수 가 많은 것 들 위주로 채워봤습니당 .

 

 

 

 

 

 

모든 좋아요 갯수를 통틀어 1 위는 ... 다들 예상하셨다시피 義곽회 님 이셨어요 . 역시 삼전 연예인 ..

동맹원 보단 타 서버나 상대 동맹에서 좋아요를 많이 눌러주신다네요 .

 

저는 프로필을 잘 보는 편은 아닌데 (..) 다른 분들 스샷 들여다보다가 베스트 커플상 줘도 되겠다 .. 싶은 분 .. 계셨거든요 ?!

 

근데 커플 중 한 명은 응모했는데 다른 분이 응모안해서 침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 

 

응모 왜 안했냐고 물어보니까 귀찮았대요 . 상남자 같으니 ......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
 

 

 

 

묘필생화 :: 명품의 '천일야화' ::

 

 

 

 

 

:: 당시 명품 공지 ::

 

 

삼국지 내용 중 하나를 뽑아 옴니버스 형태로 이야기를 전개하겠습니다.

주제와 서두는 제시되며 결과는 진행하시는 여러분의 몫입니다.

이야기 진행방식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.

- 소통방 공지에 주제, 서두를 올립니다.

- 댓글로 이야기 진행을 합니다.

- 마지막에 올라간 댓글을 이어주시면 됩니다.

- 같은 사람이 연속 5댓글 이내로 달 수 있습니다.

- 번호표 50 이내로 마감하겠습니다. (열린결말 허용)

- 본인이 적은 댓글 중 하나 이상을 자필로 적어주세요!

* 주제 : 칠종칠금

- 맹획제갈량에게 7 번 잡히고 7 번 풀려나며 끝내 항복하여 남만을 정벌했다는 이야기.

* 주의사항

- 욕설 등 불쾌감을 조성하는 내용이 들어가면 안됩니다.

- 정사나 연의 내용에 맞춰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리나 충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... 그렇게 시작된 , 본격 ! 대환장 아무말 대잔치 릴레이 소설 !

공지의 빨간글귀를 미처 발견하지 못한 자, 눈물의 자필 플레이가 펼쳐질것이다 !

 

 

 

 

 

이어진 선 따라 감상하시면 되겠습니다 .

 

 

 

 

 

댓글은 스토리 진행이구요 .

카톡 캡쳐는 스토리 이어질 때 나눈 후일담 입니다 .

같이 감상하시면 더 재미있을거 같아서 꼬잉꼬잉 편집해봤습니당 .

 

 

아래에는 진행한 스토리 중 일부 댓글을 자필로 적는 이벤트를 진행했었답니다 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왠지 다들 적기 싫어서 날려적은거처럼 보이는건 기분탓일까요 ?!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이야기 이을때까지는 좋았는데 글 쓰는 내내 슬픈 마음을 가졌 (?) 던 건 저만 그런게 아닐겁니다 .

 

지지난 연회때 손글씨 이벤트를 했었기에 조금 다른 양상의 이벤트라 나름 색다른 느낌도 있어서 저는 좋았어요 .

 

아마도 저만 (..) 만족한 이벤트가 아니길 소망해봅니다 ㅎㅎㅎ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요즘 채팅 내용 편집하는게 너무 재미있습니다 .

 

 

예전에 저 말에 빵 터졌는데 ~ 하고 다시 보면 지금도 웃겨요 ㅋㅋㅋ

 

 

 

 

 

 


 

 

 

 

 

:: 가문의 영광 :: 대충 내가 짱 먹은 이야기

 

 

 

 

 

:: 당시 명품 공지 ::

 

 

군력 vs 명품 해품

공지방 맨 위 하얀 공지를 클릭하여 댓글로 본인이 가진 부대 중

 

예시)

이슈타르 - 군력 도원방 / 원주저

(Lv. 과 돌 수 는 공개하지 않습니다 .)

 

이런식으로 2 부대 만 참가 의사를 밝혀주세요 !

 

 

참여방법

약어(관관관)로 등록해주시면 되고, 정확한 장수는 공개하지 않으셔도 됩니다.

- Lv.45 이상 부터 출전 가능합니다.

- 예선 기준 "아이디 - 병종적성" 만 알려드립니다 .

진행 방법은 상대방을 컨택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며 가능한한 토너먼트 입니다 .

- 접수방법 : 저에게 개인 톡 보내주세요 ! (많관부 !)

- 진행 , 해설 : 명품 Ver.9 소통방 (이사간 방)

 

* 예선 : 인원이 적을 시 바로 본선이 될지도 !

- 장소 : 형서 1068,721 부근

참여자는 막사 올리세요 !

 

* 본선 , 결승 : 이때부터 내기 시작 !

- 장소 : 동일

 

* 주의사항

- 사기 만땅을 위해 미리 막사작 해주시고 병력을 모아주세요!

- 설마 하시는데 일기토 입니다.

 

 

 

 

 

처음엔 티어덱이나 가족덱 한정해서 하려고 했다가 , 중후반부부턴 실험적인 덱을 많이 들고 계시다보니 (..) 제한을 풀었습니다 .

무조건 참여만해주세요 !!!!!!

 

 

군력 vs 명품 . 해품

 

 

대결 구도로 진행했습니다 .

 

혹시나 명품 . 해품 에서 승기를 잡으면 맹탈해서 경기를 진행하면 되구요 .

어 ...... 만에하나 군력에서 결승전이 치뤄질 경우는 사다리타기 로 결정한다 안내드렸었답니다 .

 

 

 

 

 

 

적성만 공개된 예선전

 

 

 

(예선 내용 입니다)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늦은 밤 본선을 진행했더니 일부는 뻗어서 (..) 다음 날 오전에 진행한 경기도 있었답니다 .

 

칼베이 님 께서 갑자기 회식에 끌려가는 바람에 아쉽게도 예선 기권을 하게 되었었어요 ..

 

그래서 번외경기를 진행하게 되었죠 !

 

 

 

 

 

(번외)

그냥 보면 잘 모르는데 자세히 봐야 보이는 짭 무언가 ..

 

 

 

 

 

짭모신은 전법도 안줬다는데 그런대로 잘 싸우더라고요 .

그리고 조조 아들 조비는 안됩니다 (..)

 

 

 

 

 

 

그러고보니 왜 덱 바꾸자는 건의를 안하셨을까

 

 

 

 

 

 

(4 강 + 채팅 내용 입니다)

 

 

 

 

 

덱을 바꿔도 된다고 하면 혼란이 가중될까봐 먼저 말씀하시길 기다리고 있었는데 아무도 (..) 말씀을 안하시더군여 .

 

우직한 분 들 같으니 . (머쓱)

 

일이 줄어든건 좋았지만요 . 하하하 .

 

 

 

 

 

숨막히는 결승경기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(결승 채팅 + 투표 + 경기 내용 + 영상 입니다)

대표사진 삭제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당초 기획했던 가문의 영광 취지와 조금 달라졌지만 결승전은 말그대로 가문의 영광 에 걸맞는 좋은 승부였습니다 .

 

투표 내용도 보니까 ㅋㅋ 각 가문 () 을 응원하는 투표 위주인거 같네욬ㅋㅋㅋㅋㅋㅋㅋㅋ

 

 

저요 ? 저는 원래 틈새시장을 잘 노립니다 . 후후후 ...

 

사실 .. 제가 進술주정 님 에게 져서 .. 반드시 이기셔야해요 !!!!!!!!!! 너낌도 좀 있긴했어여 (먼산)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(비하인드)

進 단톡방 내용 발췌 . 제공 - 進퀸가디언진

 

 

 

 

 

이벤트 당시 에서 제공한 단톡방 내용을 받아왔습니당 . 제가 달라고 안했어용 ..

 

 

 

 

저는 명품 관련 단톡방이 공지방 , 소통방 , 지휘부 방 이 전부인데요 .

 

당연히 저의 팸 방 말곤 타 팸 단톡방엔 없규요 .

 

 

팸 단톡방이 활성화 잘 된 곳은 요런식으로 분위기를 파악할 수 있는 캡쳐를 종종 받아보기도 합니당 .

 

 

개인톡이 많이 오는지라 더이상의 채팅방은 ... never .....

 

 

 

 

당연한 말 이겠지만 팸 내부 분위기 좋은 곳을 선호하는지라 요런 캡쳐들을 보면 훈훈하니 기분이 조트라고요 .

 

 

중간중간 읭 ? 스러운 분이 포착되셨을텐데요 ~

 

관련 스토리는 아 ~~~~~~ 래에서 확인 가능하십니다 . 호호호 .

 

 

 

 

 

 

進술주정 님 다시 한 번 우승 축하드립니다 ///

 

 

 

 


 

 

 

 

 

:: 자유 이벤트 :: 고전 삼국지

 

 

 

 

:: 당시 명품 공지 ::

 

 

- 게임 안내

삼국지 전략판만 하신 분이 계시겠지만 온갖 삼국지 시리즈 를 섭렵하신 분 역시 많으리라 생각합니다.

각 삼국지 게임의 캡쳐를 따서 퀴즈를 출제합니다.

정답만 있는 문제와 창조적인 답안을 작성하는 문제까지 준비해봤습니다.

- 문항 수 : 총 11문항 + 보너스 1문항

- 게임 진행 방법

* 캡쳐와 문제를 읽고, 3 2 1 카운팅 끝나자마자 각자 생각하신 답을 제출하시면 됩니다. (줍줍가능)

* 보너스 문항을 제외한 모든 문제는 센스(모범)답안 이 있으며, 넌센스 답안은 그 중 5 문항 입니다.

* 넌센스가 포함된 문항은 문제에 표기되어 나옵니다.

* 모든 문항은 주관, 서술형 입니다.

* 서술형인 경우 출제 의도와 거의 흡사하면 센스 답안으로 인정됩니다.

- 배점 : 센스 답안 1점, 넌센스 답안 2점

넌센스 배점 기준 : 참가자 반응 + 진행자의 주관적 판단

- 상품 증정 방식

종합 점수 1 등, 센스 답안 1 등 : 삼전 기모 후드티 각각 증정 (양도 가능)

 

 

 

 

그렇게 시작된 공포의 (!) 삼전 기모 후드티 쟁탈전 !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0 번 문제를 출제했을때 '어 , 이거 어디서 많이 보던건데 ?' 하고 당황하다가 곧 잘 풀었다는 후문입니다 .

 

예상대로 옛 기억을 떠올리며 열심히 참여했다고 하셨어요 .

문항에 쓰일 캡쳐 찾는다고 약 10 일 동안 온갖 웹을 뒤적거렸었는데요 .

이럴거면 그냥 게임하면서 캡쳐 뜰 걸 ... 생각도 많이 했었습니다 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
 

 

 

 

:: 자유이벤트 :: 도시락 중간고사

 

 

 

 

:: 당시 명품 공지 ::

 

 

* 장소 : 명품 소통방

* 게임 진행방법

- 진행자가 제시하는 장수를 올렸을 때 3 분 이내에 가장 많은 캡쳐 인증샷을 올리시는 분에게 점수가 돌아갑니다 .

- 최대한 많은 장수가 보일 수 있게 스크린 샷 부탁드립니다 !

- 제시하는 장수는 3 성 , 4 성 장수 로 제한하겠습니다 .

- 최종 우승이 아닌 , 항목별 1 등 하시는 분 께 바로 지급하겠습니다 . 단 , 같은 도면을 두 개 이상 습득할 수 없습니다 .

* 상품

- [청룡언월도 도면*1+자수망토 도면*1] * 15 장 대기

- [백우선 도면*1+탄천기린갑 도면*1] * 10 장 대기

* 예시 사진 안내

- 사진 1 : 장수 - 좌측 하단 "선별" - 우측 상단 "동명" 으로 선택하면 같은 이름 장수들끼리 배열됩니다 .

- 사진 2 : 해당 장수가 많을 시 (사진) 처럼 캡쳐 떠주시면 좋아요 !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한창 도시락 싸다가 기획한 코너였습니다 .

 

초반엔 순진하게도 (!) 제가 가진 장수로 캡쳐를 모아뒀다가 나중에 장수목록 들어가서 캡쳐했었죠 (..)

일요일 저녁 시간이 가장 참여율이 낮지만 고집하는 이유는 경쟁률이 너무 치열하면 의욕이 반감 되시는 분 또한 계시므로 (뭔소리야 ㅎㅎ)

틈새시장을 노리시라는 의미로 항상 고집하고 있습니다 .

 

흔한 장수부터 모으기 힘든 장수까지 나름 다양하게 준비해봤는데 제가 생각했던거보다 호응이 좋았습니다 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
 

 

 

 

:: 자유 이벤트 :: 명품 과거시험

 

 

 

 

:: 당시 명품 공지 ::

 

 

옛날 과거시험은 문과가 가장 중요했고 두 가지 주제 중 하나를 응시할 수 있었습니다.

하나는 유교 경전에 대해 묻는 시험, 또 다른 하나는 당시의 정책에 대해 논술하는 시험인데요.

이번 시즌 명품은 터닝포인트라고 할 수 있는 "첫 패배"를 장식하며! 각자 하고싶은 이야기가 많을거라 생각합니다.

저 역시 이번시즌 거치면서 많은 분들의 동맹에 대한 애정을 다시금 느꼈습니다.

 

두 가지 주제 중 하나를 선별해서 1000 자 이하로 자유롭게 적어주세요.

- 명품이라서 좋은 점

- 명품에 대해 아쉬웠던 점 and 응원 (두가지 모두 들어가야 함)

 

 

 

 

 

 
 

 

 

 

 

보통은 글쓰는거 어려워해서 이걸 어떻게 해야하나 ...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 , 자잘한 덕담 류 를 주로 받았었구요 .

 

명품에 있는 , 혹은 글 올리는 시기 기준 있었던 ㅎㅎ 분들께 요청드렸지용 .

 

 

 

좋은 글 감사합니다 .

 

 

 

글쟁이들에게 글자 수 제한따위 부셔버려 !!!!!!!!

 

 

 

 

 

 


 

 

 

 

 

:: 자유 이벤트 :: 명품의 '팸'을 소개합니다 & 회고록

 

 

 

 

 

 

지난 시즌 지휘부 소개를 제작했더니 반응이 생각보다 뜨거웠습니다 .

요번엔 다른거 적당히 하고 넘기려고 했었는데 ; '어림도 없지' 소리 들어서 다시 한 번 영혼을 갈아봤습니다 .

 

은 '양날의 검' 이라 동맹에 굉장한 시너지를 주는 반면, 간 분열이 생기면 돌이킬 수 없는 강을 건너게 되는 경우도 생기게 되는데요.

 

물론 명품에서도 각 팸 별로 사이가 안 좋은 곳이 있긴해요 ~

같은 배를 타고 있는 동안 , 내부 총질은 제 살 깍아먹기 인 것을 서로 잘 아는 젠틀한 분들이라 그런대로 잘 지내고 있습니다 !

 

 

 

원고 작성 기준5 월 초중순에 진행되었으며, 업로드 되는 현재 상황과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초안 작성 : 각 팸

원고 검수 / 디자인 셀렉 : 유라 [쾨셈 이슈타르]

제작 : 마마화화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그리고 명품 내부는 대대적으로 을 상대로 돌리기에 돌입합니다 :D

 

그 결과는 다음 시즌에 확인할 수 있답니다 !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(광고)

그리고 , 어쩌다가 막장드라마 보다 더 찰지다는 동시즌 최고의 명물이 된 회고록 또 보기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많은 성원과 지지 감사드립니다 .

 

 

 

 

 


 

 

 

 

 

:: 외전 맛보기 ::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다른 동맹도 마찬가지겠지만 집사님들과 사이 좋은 편 이라고 생각하는데요 .

 

인게임 - 선이 님 , 가똑 - 현이 님 계십니다 .

 

 

 

농담 따먹기도 하고 있고 , 종종 선톡도 오는 사이입니다 . (부럽지 !)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밑밥은 깔아놨고 , 님들은 모임 글이 얼마나 모였는지 기대해도 좋다 .

 

몇 개 모였는지 공식 오피셜 뿌린 적 없음 .

 

 

 

이제부터 본격 ! 놀러다닌 명품 이야기 개봉박두 !!!!!!!!!!!!!

 

 

 

 

 

 

** 후드티 , 티셔츠 후기 2 탄 은 다음 시즌 '동맹연회' 를 기대해주세요 ! **

 

 

 

 

 

 


 

 

 

 

:: 후기 ::

 

 

 

 

 

 

이번 시즌은 동맹연회를 벼락치기 하듯이 하지 말고 조금씩 야금야금 진행해야지 대다짐하고 시즌 진입했었는데 , 어마어마한 퀘스트로 맹원분들의 혼돈이 가중되었었던거 같습니다 .

 

의도한건 아닌데 어쩌다보니 컨셉 자체가 고전 이 되었네요 .

항상 좋게 봐주시고 , 재미있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.

 

 

똑같이 200:200 으로 인원 제한되어 시작된 반반 지분의 연합이었으나 , 어째 거론되는건 전부 명품 으로 싸잡아 이야기가 나오는게 신기했습니다 . 그만큼 인지도 있는 동맹이고 가치 충만한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.

 

 

가치가 없으면 거론되지 않겠죠 . 적어도 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.

 

 

 

보통은 동맹원분들께 하루에 몇번을 닥달해서 댓글달아라 , 몇개는 넘어야한다고 전방 주성 이전 하는만큼 쪼으는 편인데 이번엔 그럴 필요가 없어보이더라고요 .

너무 좋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 

 

이번 동맹연회는 매 시즌 고생하신 서율객 님께서 이번시즌 들어 특히 바쁘시다보니 , 마마화화 님 을 많이 괴롭혔습니다 .

최대한 일 줄여드릴려고 틈틈이 이미지 찾고 원하는 방식을 브리핑 했었는데 기대한거보다 너무 좋은 결과가 나와서 기쁩니다 .

그래픽 작업은 제 능력 밖이라 (..) 차근차근 배워야지 항상 생각하는데 쉽지 않네요 . 하하하 ;;;

 

 

** 참고 : 이번 동맹연회 수상인원 목록은 공지방 - 구글시트 링크 에서 확인 가능하십니다 .

집사님께 이미 명단 넘겼습니다 .

다음 시즌 타 팀으로 이적하시는 분들은 팸 수장님께 명단 전달받으실 수 있습니다 !

 

 

 

 

잘난체 하더니 졌다 (?) , 동맹이 사실상 반파되었다 이런 내용 나올때마다 현재 동맹 내부에선 그걸 유머로 승화하여 밈으로 재생산 중 입니다 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- 끗 -