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시즌 시작하면 정리할 시간도 없을테고 , 개척기간이랑 초반 병력 테크트리 탈 때 허둥대지 말라고 미리 정리해두는 내용 .
군사부 . 예전 왕사병절 부절 이랑 비슷한 효과로 보인다 . 부절에 비한다면야 대단한 효과가 있는건 아니지만 무시할 수 없는 버프 . 매우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다 .
- 소유하고 있는 장수 로 군사 임명할 수 있다 .
- 없는 장수는 뽑기하거나 나올 때 까지 기도하도록 하자 - 한 부대 당 하나씩 임명 가능
- 중복 장수 각 부대마다 설정 불가
- 극 초반 숙련도는 해당 장수의 진급 + 컬 까지 반영 됨 .
- 스탠딩 은 숙련도에 영향을 받지 않았다 .
- 넘치는 진급은 인정되지 않는다 .
- 풀진급 4 개 있다고 처음부터 숙련도 100 % 되지 않는다 . 임명하는 장수 진급 기준이다 . - 본성 , 분성 각각 오픈해야 함 .
- 본성 군사부 를 올리지 않았다면 , 분성 군사부를 올릴 수 없음 - 동일한 장수는 부대 출진 or 군사 둘 중 하나만 선택 가능
- 메인으로 쓰는 장수가 군사로 임명되어야 한다면 테크트리에 신중해야 할 것 - 심야 시간대 시전불가
군사부 는 군왕전 4 일 때 해금 된다 .
소속된 방 들여다보니 생각보다 업그레이드 시기를 잘 못 생각하시던데 ...
- 열병대 여는 만큼 군사 열면 되십니다 .
- 개척 시기 : 본성 1 ~ 2 정도
- 앞으로 섬멸 1 ~ 3 부대 , 더미는 4 ~ 5 부대 에 넣어두지 않을까 !
- 부대 세팅 빌드업이 조금씩 바뀔 것 으로 기대 .
목재 / 철광 | 석재 | |
군사부 1 | 5,000 | 10,000 |
군사부 2 | 10,000 | 20,000 |
군사부 3 | 15,000 | 30,000 |
군사부 4 | 20,000 | 40,000 |
군사부 5 | 30,000 | 60,000 |
군사 요약
군사 | 군사 스킬 | 스킬 설명 | 적정 시기 |
유비 | 인의득심 원거리 / 지원 | 2 칸 범위 내의 토지를 선택하여, 해당 토지에 체류 중인 최대 5 개의 동맹 부대에 30 분 동안 지원 효과를 부여한다 . 지원 : 각 장수는 번성 의병을 350 명 획득하고 , 유저 부대와의 전투에서 피해를 받으면 , 번성 의병이 그 중 50 % 의 피해를 감당한다 (유저 부대와 전투 3 회 후 소멸) . 지원받은 동맹 부대가 전공을 획득 시 주군은 해당 전공의 10 % 만큼 (숙련도의 영향을 받음 , 최대 20 %) 획득하며 , 매일 최대 15,000 의 전공을 획득할 수 있다 . 요약 : 5 부대 + 30 분 의병 버프 + 전공 수수료 받음 | - 3 군 이하 덱 - 버프용 더미 |
마초 | 서량 석권 동원 | 체력 30 을 소모하여 8 레벨을 초과하지 않는 지대에 소탕을 1 회 진행하며 , 획득하는 경험치가 100 % 증가합니다 (숙련도의 영향 , 최대 150 % 증가) . 1 회 군사 스킬은 최대 3 회 전투에 적용됩니다 . 요약 : 체력 30 소모 + 8 토 이하 소탕 + 겸치 2 배 극 초반 소탕 시 소모 병력을 줄일 수 있다 | - 키우는 부대 ㄱㄱ - 극 초반 특히 유용 |
동탁 | 가렴주구 병법 | 즉시 6,000 병력을 소집하여 합류시키고, 병력 1마다 식량을 40 (숙련도의 영향을 받음, 최대 25) 소모한다 . 요약 : 쌀 드는 병력 소집 . 예비병 아님 . 의외로 쏠쏠할지도 ?! | - 2 ~ 4 군 중 쓸 거 없을 때 |
여포 | 선전무전 동원 | 유저 부대와 전투 시 주장 무력이 5 (숙련도의 영향을 받음 , 최대 15) 증가하며 , 병력이 15,000 이상인 부대를 격파할 때 마다 5 씩 추가 증가한다 (군웅 진영의 주장은 6 , 최대 20) . 무력이 5 추가 증가할 때 마다 이번 시즌에서 시전 시 무력이 1 증가하며 (최대 40 , 시즌 종료 시 초기화) , 해당 효과는 10 분 간 지속되며 , 퇴각 후 즉시 소멸된다 . 요약 : 연전 무력덱 개꿀따리 | - 원주저 고민해 봄 - "군" 아니어도 됨 |
종회 | 서토 평정 동원 | 소속 부대 모든 장수의 체력을 15 회복하고 (숙련도 영향을 받음 , 최대 30 회복) , 체력 회복 속도 50 % 증가 , 1 시간 지속 (종회가 군사 해임 시 해당 효과는 즉시 종료) 요약 : 개척 치트키 | - 개척 굿굿 |
조운 | 단기 돌격 동원 / 병법 | 4 칸 범위 내의 토지를 선택하여 (자신이 위치한 토지 제외) , 15 초 준비 후 해당 토지로 빠르게 돌진한다 . 해당 기간 동안 방해받지 않으며, 교전이 발생하지 않는다 . 돌진 후 부대의 행군 속도가 20 % 증가하고 (숙련도의 영향을 받음 , 최대 40 % 상승) , 체력 소모량이 40 % 감소한다 . 3 분 후 원래 자리로 복귀하며 , 그 전에 자의로 퇴각할 수 없다 . 요약 : 산 타고 강 건넘 . 상대 병력 컽ㅌㅌㅌ | - 되돌아 오기 땜에 초반 쟁 열리기 직전 잠깐 투입되면 좋을 듯 ? |
곽가 | 임기응변 돌진 | 다음 번 전투에서 아군 부대의 사망 병력이 30 % (숙련도의 영향을 받음 , 최대 60 % 감소) 감소하며 , 패배할 경우 주장이 전사해도 부장의 병력은 추가 손실되지 않는다 . 요약 : 연전덱에 좋아보임 | - 책략덱에 좋을 듯? |
좌자 | 점성 복괘 동원 | 부대 랜덤 버프 획득 , 부대 근처 2 칸 범위 내에 산 또는 물이 있는 경우 일정 확률로 특수 점괘 버프 획득 , 10 분 지속 (숙련도의 영향 , 최대 30 분 지속) 특수 점괘 : 점을 친 후 무작위로 1 가지 점괘 버프를 획득하고 , 특수 점괘 버프는 부대 주변 2 칸 범위 내에 산 또는 강이 존재할 시 출현한다 . 태금 - 아군 부대 중 랜덤 단일 대상 무력 15 증가 , 랜덤 단일 대상 지력 15 증가 진목 - 아군 전체 장수 경험치 획득 20 % 증가 이화 - 전투 시작 후 3 번 째 턴 까지 아군 전체가 주는 피해가 8 % 증가 간토 - 적군과 무승부 시 적군은 퇴각할 수 없으며 , 아군은 아후 무승부 부대와 교전 시 부대 전공의 30 % 를 획득 가능 감수 - 전투 종료 후 아군 부대가 주는 피해량에 따라 식량을 획득 (일일 상한 30 만) 요약 : 자원주 공성 시 섬멸에 끼울 것 1 군 or 연전덱 중 가장 자신 있는 덱 | - 쿠카즈가 대놓고 초반에 이거 쓰라고 하는 중 |
장량 | 통솔 재전 동원 | 소속 부대 모든 장수의 체력을 19 회복 (숙련도 영향을 받음 , 최대 30 회복) 요약 : 소과금의 개척 시 임명 장수 | - 소과금 개척의 희망 |
이각 | 기병 기습 돌진 | 기병 전용 , 목적지를 향해 행군하고 , 유저 부대와 교전 시 다음과 같은 버프를 획득한다 . 버프 : 첫 번 째 턴에 아군 전원이 각자 무작위 단일 적군에게 무기 피해를 20 % 씩 입힌다 (자신의 속도 및 숙련도의 영향을 받음 , 최대 40 % 부여 가능) . 요약 : 기병 미사일 추천 | - 기병 책략덱은 속도도 느리고 음 .. |
반봉 | 상장 명망 돌진 | 부대에 무쌍상장 상태를 부여한다 . 무쌍상장 : 다음에 유저 부대와 교전 시 부대에 있는 양장의 전체 속성이 11 % (숙련도의 영향을 받음 , 최대 20 % 증가) 증가한다 . 요약 : 양장 병기에 쓸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얜 못 씀 | - 얜 진짜 아니다 . |
개척에 유리한 장수가 있고 , 쟁에 유용한 장수가 있을 것 .
쟁에 사용되는 부대 + 군사에 임명할 장수 겹칠 경우 카오스 가 예상된다 .
주변의 조언을 얻는 것도 좋지만 , 본인 계정의 빌드업은 본인이 가장 잘 아실테니 냉정하게 고민해보도록 하자 .
결론 : 무분별한 컬 은 컽ㅌㅌㅌㅌ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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