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라가 하루를 게임처럼 공략할 때

남들에겐 날로먹는것처럼 보였으면 좋겠어

삼국지전략판/게임일상

삼국지전략판 활동 닉네임 풀이 닉네임의 중요성

유라얌 2024. 10. 5. 13:58
728x90

 
 
 
 
 
온라인 게임 처음 접한게 25 년 전 이었나 ....
 
초등학교 고학년 때 였는지 중학생 때 였는지 가물가물하긴한데 굉장히 오래되었던건 확실함 .
 
인게임 표시되는 글씨체에 따라 선호 닉네임은 조금씩 달랐음 .
 
 
 
대학생 때 까진 대략  '주먹펴고 일어서' 느낌으로 짓거나 좋아하는 사물을 본떠서 지었음 .
 
어릴 땐 정모를 거의 안했었다가 왠만큼 성장했을때부터 오프라인 모임에 종종 나갔더니 닉네임의 중요성을 깨닫게 됨 .
이거 밖에서 육성으로 불리면 은근 부끄럽다 ?
 
활동 닉네임 외 실명을 밝히고 다니던 시절 역시 메이플스토리 를 하고부터 였다 .
대학생 때 찐하게 달리고 초년차 쯤 접음 . 거기서 매우 폐인 짓 했던 것 역시 아는 분은 다 아는 사실이다 ;ㅁ; ....
 
그 때도 나름 나댔기땜에 그 때 알던 몇 분 아직도 연락하고 지내고 있음 .
 
그 들 중 한 분 .... 몇 달 전 우연히 삼전 입문했다가 '여기 공카에 있는 유라가 당신 맞아요 ?' 리얼 딱 이렇게 전화왔었음 ......... 저 땐 해킹이 빈번했어서 동맹원들끼리 비상연락망이랍시고 전번 교환도 했었걸랑 .
'네 . 마자여 ..' 했더니 '미춌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' 이러고 큰웃음 줌 ... 시간이 안맞아서 좀 하다가 접었던걸로 기억 . 요즘은 종종 내 글 보면서 대리만족 하고 있다고 한다 .
 
 
 


 
 
 
각설하고 , 활동 닉네임 유라 외 다른 닉네임 뜻이 뭔지 밝혀보도록 하겠음 .
 
메이플스토리 접고난 뒤 부터 닉네임 지을 땐 이름으로 불릴 수 있는 명사 위주로 짓고있다 .
 
 
 


 
 
 

쾨셈

 
 
 
오스만 제국 시절  쾨셈 술탄 말하는거 맞음 .
 
 
터키판 측천무후 비슷한 여자로 보면 됨 . 행실이 똑같은건 아니고 종종 평행이론 비슷하게 대조되기도 함 .
터키 사극에서 단골 소재로도 쓰임 .
 
 
 
 

'위대한 세기 쾨셈' 포스터

 
 
 
 
이거 봐야하는데 ..... 해놓고 안보는 중 . 드라마를 즐겨보질 않아서 ;;;;
 
 
마흐페이케르 는 남편 이자 황제 인 아흐메트 1 세 가 지어준 이름 으로 알고있다 .
초승달 처럼 가녀린 달의 여인 이라는 뜻 .
인게임 닉네임은 쉽게 불리고 기억하기 쉬워야하기땜에 패스한 것도 있고 , 인게임 글씨체랑 매칭이 이쁘지 않아서 선정되지 않았음 . 그리고 무엇보다 달처럼 가녀린 .... 에서 패쓰 .....
 
 
쾨셈우두머리 라는 뜻 이다 . 본인의 권력이 절정일 때 셀프로 붙인 이름으로 알고있음 .
 
 
 
 


 
 
 

이슈타르

 
 
 
 
주 활동 닉네임 .
 
 
고대 메소포타미아 신화 에 등장하는 전쟁의 여신 이다 .
다른 자잘한 수식어가 다양한데 다른건 필요없어 (..)
 
신화에 묘사된 성격은 굉장히 입체적이며 좋게 말하면 호전적 , 나쁘게 말하면 개차반 .
 
 
 
신화에 관련된 이야기는 다소 유치하긴한데 스토리가 다른 신에 비하면 많은 편 . 좋아 . 매력적이야 .
시대상을 비추어보아 일반적인 사람들에게 굉장히 친숙한 이미지였었다고 생각한다 .
 
 
 
적당한 관련 이미지 들고올랬는데 헐벗은 딸내미만 나와서 포기 ..
 
 
 
 
한 때 저 쪽 동네 역사에 꽂혀서 가공된 픽션을 자주 챙겨봤었다 .
 
 
 


 
 
 

우르슬라

 
 
 
인어공주 에 나오는 빌런 문어마녀 에서 따 온 닉네임 .
 
 
외국에서 종종 여자 이름으로 불리고 있고 , 유명한 성녀가 있음 .  참고로 이 몸은 무교 이다 .
라틴어로 작은 곰 이라는 뜻 . 발음 기호에 따라 우르술라 라고 표기되기도 함 .
 
 
 
 
 

디즈니 인어공주 의 문어마녀 “우르슬라”

 
 
 
 
 
 
디즈니 가 아닌 원작 인어공주 에서 엿볼 수 있는 그녀의 성격이 내취향임 .
나를 찾아온 손님이 원하는게 있으면 정당한 댓가를 당당히 요구해서 받고 , 그 위험성을 고지하는 성격 . 최고야 .
 
 
 
다이어트 의 강박에서 내려놓을 당시 합리화 한 롤모델 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그녀의 일러스트를 보아하니 나는 좀 더 먹어도 될 거 같다 .
 
 
 
TMI 로 이 몸의 태몽 은 설원의 언덕에 작은 곰 3 마리가 지들끼리 놀면서 등장할 쯤 눈이 서서히 녹으며 봄이 되는 장면에서 깼다고 한다 . 구래서 픽 되었음 .
 
 
 


 
 
 
 
셀프로 지은 영어 이름은 위 의 닉네임들이 아니다 .
 
 
Layla  라일라 . 밤에 태어난 여자 라는 뜻임 .
 
 
 
사람마다 취향이야 당연히 다르겠지만 오프라인 모임 나가서 닉네임이 불렸을 시 , '나는 당당할 수 있을까' 가 큰 비중으로 작용하고 있다 .
 
아직까지는 괜찮은거 같음 . 핳 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