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라가 하루를 게임처럼 공략할 때

남들에겐 날로먹는것처럼 보였으면 좋겠어

삼국지전략판/노하우&자료♡

삼국지전략판 군사부 Ver . 2 정리

유라얌 2025. 3. 31. 11:30
728x90

 
 
 
 
 
 
생각한거보다 군사부 2 차 업뎃이 빨라진 관계로 ;ㅅ; .....
 
부랴부랴 정리해봐쑴 .
 
 
https://yurayam.tistory.com/124

 

삼국지전략판  군사부  Ver . 1  정리

시즌 시작하면 정리할 시간도 없을테고 , 개척기간이랑 초반 병력 테크트리 탈 때 허둥대지 말라고 미리 정리해두는 내용 .    군사부 . 예전 왕사병절 부절 이랑 비슷한 효과로 보인다 . 부절

yurayam.tistory.com

 

 
 
 
새로운 군사가 생긴 것 뿐 .
 
사용 방식은 거의 비슷하다 . 약간의 업뎃이 있지만 기존 게임 인터페이스를 해칠 정도는 아님 .
 
 
 
많은 유저들이 동관전투 를 플레이하며  컬렉션 SP마초  를 뽑겠다 는 불타는 열정으로 많은 황장들이 희생되었었다 .
시즌 말 쯤 군사부 시즌 2 가 예고되며 많이들 혼란스러워하셨음 .
 
항상 그랬지만 핵과금러 횽들은 뽑기하다보면 언제 그랬냐는 듯 복구될 것 으로 예상 됨 .
본인을 소과금러 라고 지칭한다면 컬렉션 뽑기는 함부로 자행해선 안된다 .
 
 
군사부 시즌 2 의 소감은 ,
1 시드 기준 , 많은 유저들에게 외면된 황장들이 대거 포진되었다 .
물론 많이 쓰는 황장도 포함되었길래 피눈물 흘리며 사용하는 사람도 있을거라 예상 됨 .
소과금은 그냥 다 귀함 . 본인이 원하는 군사가 하필 비어있는 황장이면 우울지수가 올라가는 정도 ? 로 예상된다 .
 
굳이 얠 써야하나 ? 싶은 걸 억지로 쓸 필요가 없어진건 다행이었음 .
 
 
 


 
 
 
 

군사 요약

 
 
 
 

군사 군사 스킬 스킬 설명 적정 시기
공손찬 백마장군

패시브 / 돌진
부대에 있는 조운 이 다음과 같은 버프를 획득한다 .
버프 : 통솔 · 속도 + 20 , 궁병 적성 + 1 , 무력 · 지력 - 15 , 창병 적성 - 1 .

소속 부대에 조운 이 있을 경우 , 유저 부대와 교전 시 4 번 째 턴 까지 아군 부대의 액티브 전법 발동 확률이 5 % 상승한다 .
숙련도의 영향을 받음 , 최대 10 %
- 추후 조운 덱 에 유용할 듯
- 떡밥으로 예상 됨 .
- 혹은 미끼 이거나
노숙 은복병심

패시브 / 동원
임명된 풍계 군사가 3 명 이하일 때 풍계 군사 를 임명한 부대가 1 개 있을 때 마다 모든 부대의 주성 밖 징병 속도가 3 % 증가합니다 .
숙련도의 영향 , 최대 4.5 % 증가

자신 패시브의 징병 가속 효과가 100 % 증가하며
숙련도의 영향 , 최대 200 % 증가
2 시간 지속됩니다 .
노숙이 군사를 해임한 후 해당 효과가 즉시 종료 됩니다 .
일일 사용 기회 : 2 회
- 대대적인 징병 작계에 사용할 수 있을 듯
- 2 시드 이하는 사용하기 힘들 수 있다 .
악진 과감한 전투

동원
부대에 행군 / 주둔 명령 사용 시 체력 소모량이 2 로 감소하고 , 15 분 동안 행군 속도가 20 % 상승한다 .
숙련도의 영향을 받음 , 최대 30 분 지속
- 주력 부대 필드전에서 빛날 예정
호거아 쾌속질주

동원
부대 행군 속도 20 % 증가
숙련도의 영향 , 최대 40 % 증가
2 시간 지속
- 막사 짓는 용도로 개꿀 각

 
 

 

군사 군사 스킬 스킬 설명 적정 시기
문추 의기분발

준비
목적지를 향해 행군하며 , 도착 후 사기를 25 회복한다 .
숙련도의 영향을 받음 , 최대 50 회복
사기가 75 / 50 / 25 미만일 경우 , 사기 회복량이 15 / 30 / 45 추가 증가한다 .
- 초반 개척이나 쟁에서 빠르게 사기 채우는 용도로 좋을 듯
손상향 혈족의 선물

동원
동맹원 토지  구리 광산 제외  에 사용하여 해당 토지의 50 시간
숙련도의 영향을 받음 , 최대 100 시간
의 기본 생산량에 해당하는 자원을 획득 , 해당 토지의 생산량을 50 % 증가 , 3 시간 지속
일일 사용 기회 : 2 회
- 주손능 폭탄 오열
- 시즌 극 초반 쏠쏠할 듯
올돌골 등갑옷 방어

동원
방패병 전용 , 3,000 목재를 소모하여 부대에게 간이 등갑옷을 제작
: 아군 부대가 받는 무기 피해 8 % 감소
  숙련도의 영향을 받음 , 최대 12 % 까지 감소
부대의 행군 속도 10 % 감소 , 연소 상태일 경우 추가로 병력 손실
피해율 300 %
및 간이 등갑옷은 불어타서 소각 됨
; 등갑병은 해당 군사 스킬을 사용 불가 , 퇴각 후 해당 효과는 즉시 종료
- 함진영 등 한 번 쯤 생각해 볼 만 하다 .
주태 불타는 투지

패시브 / 동원
소속 부대가 전공 획득 시 추가로 전의 효과를 획득 .
전의치 100 도달 시 군사 스킬을 시전하면 전체 전의치가 소모되며 30 % 시전 소모량을 감소
숙련도의 영향 , 최대 50 % 감소

부대 중인 장수가 중상 상태 및 부상병 100 % 회복 ,
병력 3,000 획득 .
- 많은 사람들이 피눈물 (?) 을 흘리며 포기할 각 으로 보임
황월영 정교한 공예

병법
1 시간 동안 지속되는 기관수 부대 1 개 소환 , 공성치 60
숙련도의 영향 , 최대 660 까지 증가


- 전법 이 '강공' 뿐
 부실 병기로 우려하는 의견이 많은 듯 .
- 의외로 Lv. 7 성지 에서 풀틱가능하다고 함. 해당 유저 병기 1 등 !
황보숭 사기 진작

준비
목적지를 향해 행군하며 , 도착 후 사기를 25 회복한다 .
숙련도의 영향을 받음 , 최대 50 회복 가능
- 소과금 용 빠른 사기 충전

 
 

 
 

군사 군사 스킬 스킬 설명 적정 시기
사마의 권력 탈취

동원
유저 부대와 전투 시 주장의 지력이 5 , 심리전 효과가 5 % 증가한다 .
숙련도 영향을 받음 , 최대 15 %
병력이 15,000 이상인 부대를 격파할 때 마다 주장의 지력이 1 씩 증가한다 .
최대 30 , 시즌 종료 시 초기화
해당 효과는 30 분 간 지속되며 , 퇴각 후 즉시 소멸된다 .
- 책략덱 에 사용하기 좋음 . 여포 군사 버프와 같다 .
- 사마방 쓰시는 분들 오열 각
안량 선봉 요격

동원
창병 전용 , 행군 중인 주군 부대와 교전 시 전투 버프 획득
: 첫 턴에 아군 전체 행동 전 적군 랜덤 단일 대상에게 60 % 의 피해 부여 .
  피해 유형은 주장의 무력과 지력 중 높은 속성의 영향 , 피해율은 숙련도의 영향 , 최대 90 %
  아군 주장이 군웅 진영일 경우 피해율이 추가로 10 % 증가하며 5 시간 지속
  철수 후 효과 즉시 종료
- 필드 짤라먹기 개꿀
- 퇴각하면 버프 꺼지므로 튼튼한 덱에 유리하다 .
- 미사일 덱에 추천하지 않음 .
- 당연히 (?) SP마초 덱 에 유리할 예정
초선 홍안혹심

패시브 / 돌진
부대에 있는 여포 의 고유 전법을 무쌍비장 으로 변경 .

다음에 유저 부대와 교전 시 부대에 있는 여포 의 고유 전법 발동률이 10 % 증가
숙련도의 영향 , 최대 20 %
- 이기기 힘든 덱 에 카미카제 용도로 사용하자 .
한당 인궁복사

원거리
궁병 전용 , 2 칸 내 자신이 있지 않은 토지를 선택하여 15 초 준비 후 해당 토지의 부대와 순서대로 교전 .
적군 부대가 방패병이면 전투 진입 시 다음 디버프를 획득
: 첫 번 째 턴에 부대 장수 전체의 주는 피해가 5 % 감소
숙련도의 영향 , 최소 0 % 감소
- 구팔 위에서 쏠 수 있음 .
  단 , 구팔 적용 안 됨 .

 
 
 
 

군사 군사 스킬 스킬 설명 적정 시기
제갈량 석병팔진

병법
3 칸 내의 토지를 선택하여 1 분 동안 준비한 후 석병팔진을 배치
배치를 실패할 경우 계략 점수와 책력을 소모하지 않음
: 석병팔진에 진입한 적군 부대의 행군 속도는 50 % 감소
  숙련도의 영향을 받음 , 최대 80 % 까지 감소
; 계속 5 분 동안 준비한 후 석병팔진 내에 위치한 적군 부대는 10 분 동안 퇴각 불가한 상태를 추가로 부여
  동일한 토지는 석병팔진의 영향을 12 시간 내에 1 회 만 받음
- 더미에 꼽아서 괴롭히기 좋다 .
- 섬멸 부대로 격추하도록 하자 .
조인 맹세 수호

준비
방패병 전용 , 목적지에 도달한 후 주둔 상태에 진입하여 전투 버프 획득
: 유저 부대와 전투 시 첫 턴에 아군 전체 10 % 구급 획득
  숙련도의 영향 , 최대 20 %
  지속적으로 30 분 주둔할 때 마다 치료율 5 % 증가
  최대 2 회 증가
  아군 주장이 위 진영일 경우 추가로 치료율 5 % 증가
- 당장 떠오르는 덱은 사마방인데 ....

 
 

 
 
 


 
 
 
 
 
작년 쯤 부터 크게 느꼈지만 확실히 운영 측 에서 필드전을 밀고있다는걸 확인할 수 있다 .
 
나름 플레이의 자율성을 보장하는 느낌을 받고 있음 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