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라가 하루를 게임처럼 공략할 때

남들에겐 날로먹는것처럼 보였으면 좋겠어

삼국지전략판/회고록&후기

용쟁호투 보도기자 T丨어서오고 예선전 丨 TOP TEAM vs 天知人

유라얌 2024. 9. 24. 18:11
728x90

 

 

 

 

안녕하세요 ! TOP TEAM 군단 에서 T丨어서오고 를 플레이 중 인 유라 입니다 !

 

이번 용쟁호투 보도기자 로 선정되어 영광입니다 .

 

 

그룹 , 군단 소개 나 전반적인 플레이 방법 등 은 T丨곽회 님 의 방송에서 충분히 다뤄질 것 으로 예상되니 최대한 중복되지 않는 이야기를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.

 

 

 

 

 


 

 

 

지휘부 경기 전 사전 인터뷰

 

 

 

 

 

세번째 용쟁호투 입니다만 , 새로운 멤버와 팀장님들의 모임은 설레는 요소 아니겠습니까 ?

이번 기수의 용쟁호투에 대한 각오는 어떠셨을지 , 인터뷰를 진행해봤습니다 .

작년 기수 1 , 2 위 대표 팀장님께서 모인 군단이니만큼 출사표가 대단할 것 으로 생각되어 연휴를 앞두고 간단히 진행해봤습니다 . 아마 너무 자연스러워서 인터뷰인줄 모르고 답변하셨을거라 생각해요 !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Q . 인터뷰 소재를 위해 탑팀 용쟁호투 톡방에 '처음 하시는 분' 에 대한 조사를 했더니 약 20 명 정도 체크했었습니다 .

아마 체크를 놓친 분들이 있을 것으로 보는데 개인적으론 최대 3 배수 로 예상중이구요 , 지휘부에서는 처음하시는 분들을 우선적으로 참여시키게 하는 방안을 고려중이실까요 ?

A 1 . 방법 고민해봐야죠 . 우리가 무조건 이긴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. 매 라운드 최선을 다 할 예정입니다 !

A 2 . 모든 인원이 참여하는지 독려 , 체크하는게 가장 어려울거 같습니다 . 열심히 해봐야죠 ~

 

 

Q . 라운드가 진행될수록 신규는 아예 참여 기회가 없어질거 같아서 걱정됩니다 .

일부러 자리를 내놓으라는 뜻은 아닙니다만 지켜만 보는 것과 한 번 이라도 해보는 차이는 크더라고요 .

A 1 . 최대한 참여는 돌릴 생각이긴한데 양보식이지 , 강제는 안할거고 '풀참'에 체크하신분은 최대한 참여할 수 있게 할 예정입니다 .

쎈 팀 만날거 대비하려면 우리는 매 라운드 최상으로 가야해요 . 패자부활전 없고 모든 경기가 데스매치 라고 생각합니다 .

A 3 . 처음 용쟁호투 인원 모집할 때 풀참 / 후보 선택 지원했었었고 , 경기 당일 참여 체크 후 미참여 인원은 동맹 자체 패널티를 적용하려합니다 .

 

 

Q . 용쟁호투 예선전 에서 설정한 소기 목표가 있으신지요 ?

A 1 . 꼭 예선전이라기보단 해보고 싶은 작계 몇 가지 있긴한데 우리 팀원들 상황보고 진행해볼까 생각중 입니다 .

 

 

Q . 소문에 어떤 팀은 모든 유저가 풀 진급에 액티브만 모은 군단이 있다고해서 화제입니다 .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?

A 1 . 이번엔 전력보단 시간되는분들 위주로 구성된 팀이라 무조건 빡겜 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. 기대가 큽니다 .

A 3 . 무조건 빡겜 . 이번 용쟁호투 우승하는데 의외로 플러스 요인이 될 거 같지 않아보입니다 .

A 1 . 작년에 쎈 팀 만날때마다 정말 재미있었는데 이번에도 좋은 팀 많이 만나서 즐거운 승부 냈음 좋겠습니다 .

A 1 . 우리가 이긴다고 생각안하기땜에 모든 경기 최선을 다할 예정이며 기대가 큽니다 . 잘 부탁드립니다 .

 

 

 

 


 

 

 

팀원 사전 인터뷰

 

 

 

 

 

인터뷰를 해야겠다 마음먹었던 시작은 아무생각없이 '첫 출전이신 분 ?!' 던진 질문이었습니다만 , 생각보다 많은 응답에 저와 지휘부는 살짝 당황했었습니다 .

 

경기 전 브리핑은 자세히 ~ 진행되었었어요 .

초반 작계는 앞으로도 비슷할 예정으로 보여서 아쉽게도 기사로 쓰이긴 힘들거 같습니다 ;ㅁ;

 

 

 

 

 

 

용쟁호투 단톡방에 업로드했던 인터뷰 질문 이미지

 

 

 

 

Q . 용쟁호투 첫 경기 입니다 .

출전한다면 기대하는 내용은 무엇입니까 .

스겜 / 작계 / 약 120 분 긴 호흡의 게임진행 / 본섭과 다른 게임진행

부대 라인업 구성 / 상위랭크 / 기타

A 1 . 용쟁 첫 출전입니다 ~ 저번 용쟁에는 잠시 하루 대타로 잠깐 했었습니다 . 그저 우리 편 템포만 잘 따라가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.

A 2 . 본섭과 다른 게임진행이 기대됩니당 .

지금 본섭에서는 도적잡이 말구 할게없는데 용호를 통해 재미있게 할 수 있을거같아요 .

몽념호 . 120 분 이면 상대적으로 짧은 시간이라 대형작계하는 느낌일것 같아 박진감있게 진행될 것 같습니다 . 치열한 공방이 기대되네요 .

A 4 . 개인적으로는 템포 빠른 인스턴트 방식을 좋아합니다 . 롤도 칼바람을 좋아하구요 . 본섭의 시나리오는 고착화 된 뒤로는 필드전쟁을 길게 가져가기 힘들기 때문에 순수 필드전쟁을 하게되는 용쟁호투의 재미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.

또한 서로 각기 다른 특성을 부여받고 30분간 고민하여 덱을 짜내어 본섭과 다른 메타가 적용되는 점도 기대됩니다 .

A 5 . 짧은 시간 내에 여러 번 전투를 하면서 여러 작계를 진행하는 컨텐츠다보니 긴 시즌의 삼전에서는 느낄 수 없는 단기간의 도파민을 뿜어내는걸 기대하고 있습니다 .

A 6 . 부대 라인업 구성

 

 

 

Q . 용쟁호투 첫 참여라서 긴장되실텐데 참고했던 자료나 영상이 있다면 어떤 걸 많이 보셨는지 궁금합니다 .

A 1 . 영상 본 적 없고 그냥 되는대로 할 생각이애요 ~

A 2 . 과쾨님 방송으로 좀 봤어요 !

몽념호 . 자료는 딱히 본거는 없고 채팅방에 올라오는 채팅만 열심히 봤습니다 이제 영상도 볼 계획 !

A 4 . 시뮬레이션과 공식카페에서 나오는 추천 진용을 일단 기본으로 했습니다 . 중국 쪽 용쟁호투 자료들도 살펴봤어요 . 경우의 수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어느정도 잡아두긴 했는데 막상 30 분 준비시간 돌입하면 정신없을 것 같네요 .

A 5 . 공식카페에 올라온 것 이나 톡방에 올려주신 정보들을 자세히 봤습니다 .

A 6 . 곽회님 유튜브 !

 

 

 

Q . 용쟁호투는 약 120 분 동안 긴 호흡을 유지해야 합니다만 , 진행속도가 빨라 경우에 따라 서신을 못 볼 수 있습니다 .

걱정하는 내용이 있다면 적어주세요 ~

A 1 . 걱정하는 내용은 없습니다 . 잘 따라 가면 끝이란 생각하고 있네요 .

A 2 . 걱정되는건 우리가 개인플레이 하다가 망할까봐 ㅠ 그거 하나요 ㅎㅎ

몽념호 . 처음하다보니 시스템 이해가 좀 부족할까봐 걱정인데 삼전 하루 이틀 하는 것도 아니고 잘 해보겠습니다 .

A 4 . 어느 진영이든 '참가 인원수' 가 한 쪽 이 모잘라서 밸런스가 무너지는게 걱정입니다 . 엄대엄으로 붙을 수 있으면 좋겠네요 . 나머지는 겪어봐야 알 것 같습니다 .

A 5 . 120 분 길다면 길지만 작계를 못 따라가는건 걱정하지 않습니다 !

굳이 걱정되는거라면 급ㄸ ?

A 6 . 잘 이끌어주실거라 걱정 없습니다 !

 

 

 

 

 


 

 

 

 

이번엔 연습게임 없이 바로 예선입니다 .

 

 

 

 

 

 

연습게임 없어서 당황하신 분 , 우리만 그런거 아니죠 ?

 

 

새로 추가된 재능과 규칙이 있어서 테스트를 해야하는데 할 기회가 없었던게 아쉬웠는데요 .

진영 / 병종 버프에 따른 덱 구상 , 경기를 거듭할수록 개개인 재능을 빼먹지않고 부여하거나 , 축성 위치나 방향에 대한 연구 , 버프에 따른 팀원 움직임 등 토론 & 공유했습니다 .

지휘부에서는 이번 경기에서 지휘 방향성에 대한 좋았던 점 & 아쉬웠던 점 & 보완할 점 , 다음 시즌 작계 구상에 대한 토의도 진행되었어여 ~ 이번 예선전 준비하면서 알게 된 사실인데 생각보다 법령이랑 동선 등 미리 준비하는 내용이 많더라고요 ?! (반성)

 

재미있는 내용들이 많았어서 앞으로 경기들이 기대됩니다 !

 

 

 

작년과 같은 규칙이면 재미없겠죠 ~

올해 새로운 재능 이 생겼습니다 . 흥미진진 했는데요 .

 

 

 

 

 

 
 

 

 

 

 

팀원들 서신 반응이나 작계 이해도가 충분한지 , 새로운 규칙들을 충분히 숙지할 수 있도록 최대한 시간을 두고 플레이하기로 했어요 .

 

 

 

 

 


 

 

 

 

 

 



과거의 용쟁호투 와 달라진 점

 

 

 

 

 

이번 용쟁호투에서 확 달라짐을 느낀건 군사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아도 되는 것 & 자동 징병 이었습니다 .

 

빠른 진행으로 쟁에만 집중할 수 있었던게 큰 변화였지 싶네욥 !

전공으로 석재 모아서 업글해야한다고 그랬었는데 전부 무산되버렸답니다 ?!

 

 

 

 


 

 

 

(( 군수물자 변화 ))

 

 

 

 

 

예비병 - 구입 시 본성에 예비병 이 추가됨

군략주석도장 , 군략진본 - 부대 경험치 부여

청낭주석 , 청낭개요 - 체력 소모하여 중상 시간 감소

 

갱신 최대 8 회 - 지난 용쟁호투 와 동일

 

 

 

 

 


 

 

 

 

 

전황 복기

 

 

 

 

 

상대 이동 경로는 자세히 표기하지 않았습니다 .

 

TOP TEAM 은 점령 성지 & 사전 지도 핑 을 참고하여 다소 자세히 정리할 수 있는 반면 , 상대 경로는 사전 지도핑을 볼 수 없기에 다소 간단히 표기할 수 밖에 없던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.

 

 

 

 

 

예선전 주요 전황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

예선전 주요 스크린샷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 
 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상대팀은 최종 79 계정 접속하셨습니당 .

많이 접속하셨고 충분히 좋은 팀이셨었는데 예선전 경기이지만 매우 아쉬우셨을거 같습니다 .

 

 

 

 


 

 

 

전투 결산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
 

 

 

 

 



예선전 MVP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MVP 선정 축하합니다 !